산방산 맛집 제주 고메밀면

반응형
반응형

육전비빔밀면 끝내주는 제주 산방산 맛집

메밀은 예전에 모밀이라고도 불렀는데 메밀이 표준말로 정착되었고 모밀은 황해도와 경기도 방언으로 남게 되었다고 해요. 메밀하면 사람들이 흔히 떠올리는 것은 '메밀꽃 필 무렵'이고 따라서 메밀하면 강원도를 떠올리지만 사실, 우리나라 최대의 메밀 주요생산지는 제주도랍니다.





제주도에서는 메밀이 2모작 또는 3모작까지도 가능해서 전국 메밀 생산량 30%는 제주도입니다. 제주도 맛집하면 흑돼지나 갈치조림 등을 떠올리는데 제주도에는 메밀맛집, 밀면 맛집 등이 상당히 많아요. 메밀꽃 필무렵으로 유명한 강원도 평창도 메밀이 유명하나 강원도 메밀 생산량은 전국 생산량의 10%이니 이제 메밀은 제주도라는 걸 기억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강원도 메밀 생산이 줄어들고 있으므로 강원도에서도 제주도산 메밀을 들여와 가공하고 있지만 제주도산이라고 표기하지 않는다고 해요. 그래서 강원도에서 밀면을 먹으면 당연히 강원도 메밀이겠구나! 생각한다고 하더군요.



육전비빔밀면 맛있는 고메밀면 제주본점

위치 : 제주 서귀포시 안덕면 산방로 248

영업시간 : 매일 09:00~21:00 

휴무일 : 둘째, 넷째 목요일 휴무 / 명절당일 휴무



면에 고구마와 메밀을 첨가해서 고메밀면이고 소화가 더 잘되고 건강에 좋다는 장점이 있어요. 밀면 가격은 비싸지 않은 편이었고, 흑돼지 수육도 있습니다. 주차장이 넓었고, 제주 고메밀면 가게 내부도 깨끗했어요. 무엇보다 산방산 뷰가 최고였고, 얼마 있으면 이 일대가 노란 유채꽃 물결이 되니까 그때 제주 산방산 맛집으로 자리가 없을 정도가 될 겁니다.



주차장 뷰도 좋고요



바닥에 앉을 수 있는 자리와



제주 고메밀면 의자에 앉을 수 있는 자리가 있어요



제주 고메밀면 어느쪽이든 뷰가 정말 좋았고 채광도 좋았습니다. 11시쯤 방문했더니 식사시간이 아니라서 여유로웠고 저희가 밥을 먹고 나갈 때 12시 정도? 에는 관광객은 물론이고 근처에서 일하는 분들도 점심을 드시러 오셔서 손님이 많았어요. 



밑반찬은 적지만 정말 깔끔하게 나왔고, 김치도 가게에서 직접 담그신다고 합니다.




손만두 5천원



제주 흑돼지 수육 13000원



육전밀면이 맛있으니 당연히 육전비빔밀면도 주문했고요. 가격은 8천원입니다.




두명이서 방문했고 3가지 메뉴를 주문했습니다. 제주 고메밀면 왕 갈비탕도 먹고 싶었는데 4개를 먹기에는 무리였고요, 흑돼지 수육하고 육전비빔밀면은 꼭 먹고 싶었는데 두 가지만 먹기에는 양이 안 찰 것 같아서 손만두를 주문했어요.



만두는 가게에서 직접 만드는 것이 아닐텐데 엄청 맛있더라구요. 가끔 다른 곳에서 손만두 주문하면 냄새가 나는 경우도 있었는데 여기는 부드럽고, 크기도 딱 좋았어요. 제주 산방산 맛집으로 만두가 대표 메뉴는 아니니까 이건 쏘쏘해도 괜찮겠다 싶었는데 만두도 맛있더라구요.




그리고 제가 좋아하는 수육 13000원입니다. 제주 흑돼지 수육은 확실히 육지보다 가격이 비싸고 양은 적어요. 하지만 식감도 좋고 더 탱글탱글하고 흑돼지 수육의 맛을 제대로 느껴본 사람이라면 백돼지 수육은 약간 심심한 맛이라고 느낄 수밖에 없어요. 



잘못 조리하면 냄새가 날 수도 있지만 제주 산방산 맛집 고메밀면 수육은 부드럽고 식감도 아주 좋습니다. 수육의 색깔만 보더라도 오래되지 않은 고기, 뽀얗고 예쁜 색깔이 바로바로 삶아져서 나온다는 걸 알 수 있었어요.



제주 고메밀면에서 김치를 중국산 쓰지 않고 가게에서 직접 담그는 이유는 수육과의 조화를 살리기 위해서였을까? 그런 생각이 들었어요. 김장철에 갓 담근 김치와 함께 먹는 수육은 언제나 꿀맛인데, 고메밀면에서는 언제든지 그런 맛을 느낄 수 있지 않을까 생각되었어요. 제주도에서는 김치가 맛있는 집이 드문데 여기는 김치도 맛있고, 수육이 부드러워서 아주 잘 어울렸어요.



제주 산방산 맛집 고메밀면의 대표메뉴 육전비빔밀면입니다. 육전은 고기로 전을 만든 것이고 그것을 잘라서 고명처럼 올려진 거예요. 고기 먹고 나서 후식으로 냉면 주문하면 거기에 고기랑 먹는 재미가 있잖아요? 서귀포 올레시장에도 불고기 +  시장 냉면이 진짜 맛있는 집이 있어요.



고메밀면은 그런 조화를 딱! 아예 메뉴로 내놓았고 그게 바로 육전비빔밀면이에요. 면과 함께 고기를 먹을 수 있다는 것! 하지만 고기가 많지 않기 때문에 고기를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수육을 추가 주문하는 것이 좋아요. 


양념도 좋았고, 면도 엄청 쫄깃하고 부담없는 맛이었어요. 후루룩 잘 넘어가니까 아이들과 먹기에도 좋고, 소화도 잘 되구요. 대신 엄청 빨리 배고파지는 것 같다는 느낌이? ㅎㅎ



밀면을 수육과도 먹고요



육전 + 수육 + 비빔밀면! 고기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환상적인 궁합이 아닐까 싶습니다. 육전비빔밀면도 좋고, 뷰까지도 좋은 제주 산방산 맛집이었고, 김치도 맛이 좋았습니다. 수육이 거칠지 않고 끝까지 촉촉하다는 것도 장점이었어요.



식사를 마치고 나오니 산방산 뷰가 엄청 좋습니다. 그리고 여기는 무료로 마실 수 있는 자판기 커피도 엄청 맛있어요. 식사 후 커피 한 잔 뽑은 후 산방산 보면서 마시면 비싼 카페 갈 필요가 없을 정도입니다. 송악산 둘레길, 용머리해안, 사계해안 등이 가깝기 때문에 식사하고 근처 관광지 둘러보기도 좋은 제주 산방산 맛집이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