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동백 포레스트

반응형
반응형

제주도 동백꽃 군락지를 찾는다면 한 곳만 보는 것이 아니라 동백꽃이 예쁜 곳을 모두 둘러보고 싶은 마음이 있을텐데요 카멜리아힐이나 휴애리 동백꽃축제가 예쁘기는 하지만 진짜 동백꽃만 예쁘게 피어있는 곳이라면 위미리 동백군락지와 제주 동백 포레스트가 대표적입니다. 위미리 동백군락지는 동백수목원이라는 이름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위미리 동백군락지와 제주 동백 포레스트 모두 서귀포 남원읍에 위치하고 있어서 12월 ~ 2월까지 서귀포 가볼만한곳 10곳으로 최고의 인기를 누리고 있는 곳입니다. 올해는 제주도 동백꽃 개화시기가 빨라져서 11월 말에도 절정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지금 제주도 가을은 핑크뮬리와 억새의 계절이고 코로나 때문에 해외여행을 못가니까 제주도를 찾는 분들이 굉장히 많습니다. 



동백포레스트


제주도 동백꽃 군락지 명소 남원읍에 있는 제주 동백 포레스트 입니다.


제주 서귀포시 남원읍 신례동로 166(신례리 1750)


매일 09:00 - 17:00

오후4시이후 입장시 포토존 이용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입장료 성인 : 4,000원

초등.경로.제주도민 : 3,000원



주차장도 아주 넓게 생겼구요 무료주차입니다. 주차장 주변에 어묵 같은 같단한 겨울 간식도 판매하고 있고 귤도 구매할 수 있어요.





동백 포레스트는 외관부터 굉장히 예쁩니다. 흰 건물 하나가 있는데 이곳이 입장료를 지불하는 곳이고 또 작은 건물이긴 하지만 안에 실내 포토존이 있습니다. 흰 건물과 함께 조화를 이루며 활짝 핀 동백꽃이 소녀 감성 뭉글뭉글하게 만드는 아주 예쁜 공간이구요 동백포레스트 간판도 엄청 예쁩니다. 여기에 앉아서 사진 찍기도 넘 좋습니다.





동백 포레스트 실내 포토존


제주 동백 포레스트 유명한 것은 실내 포토존도 예쁘기 때문이에요. 1층에 하나 2층에 하나 실내 포토존이 있는데 실내가 좁아서 가끔은 문 밖으로까지 대기줄을 서야 사진을 찍을 수 있어요. 



2층은 더 좋아서 1 ~ 2팀 정도만 올라갈 수 있고 사람들이 내려오면 올라가서 사진을 찍어야 합니다. 저도 동백포레스트 실내 포토존에서 약 15분 정도 기다렸다가 사진을 찍을 수 있었구요 삼각대가 없더라도 뒤에 있는 분들이 서로서로 사진을 찍어주는 정다운 모습을 볼 수 있어요.




동백 포레스트 개화상황 모습


위미리 동백군락지에 비하면 동백 나무가 좀 작은 편입니다. 나무가 작으면 작은대로 또 귀여운 풍경이 있고 사진을 찍을 수 있는데요 그렇다고 나무가 완전 작은 것은 아니고 성인 키보다는 당연히 다 큽니다.



제주 동백 포레스트 위미리 동백군락지는 모두 12월이 가장 예쁠 때라서 12월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으로는 필수입니다. 올해는 확실히 제주도 동백꽃 개화시기가 빠르네요.






동백나무가 크지 않아서 아기자기 귀여운 맛이 있구요 실내에는 포토존이 다양하지 않아요. 조형물들이 없기는 하지만 동백꽃 사이사이에만 선다면 굳이 특별한 포토존을 만들어 둘 필요도 없습니다. 물론 카멜리아힐이나 휴애리 동백축제는 더 예쁜 포토존들이 많기는한데 입장료가 비싸긴 하잖아요. 커플들이 사진찍기 좋은 동백포레스트입니다.




동백 포레스트에 온다면

여기서는 사진을 꼭 찍어야해요.




제주도 동백꽃은

육지에 비해 확실히

색깔이 더 낭만적이고

예쁩니다.




동백 포레스트 전체 모습


가장 예쁠 때는 나무의 초록초록한 부분이 거의 보이지 않고 핑크색이 가득해야하는데 12월이 가장 예쁠 것 같습니다. 지금도 좋아요. 제주도 여행코스로 방문한다면 최고로 예쁜 모습을 볼 수 있을 거라 기대됩니다.



위미리 동백군락지


제주 서귀포시 남원읍 위미리 927

매일 09:30 - 17:00



위미리 동백군락지를 찾으려고 애쓰는 분들이 많습니다. 위미리 동백군락지 위치는 실제는 군락지에서 700m 떨어진 제주 동백 수목원을 말하는 것입니다. 그러니까 제주도 위미리 동백군락지를 찾는 분들은 "제주 동백 수목원"을 검색하고 오시면 됩니다.


진짜 위미리 동백군락지는 아직 수목원으로 조성 되기 전이구요 전부터 위미리 동백군락지로 알려진 것은 제주 동백수목원입니다. 입장료는 4000원입니다. 제주도민 입장료는 3천원이구요. 




위미리 동백 군락지 동백수목원 모습입니다. 바닥에 떨어진 꽃잎들이 많기는 하지만 아직 전체적으로 화려하게 만개한 상황은 아닙니다. 따라서 위미리 동백군락지 12월이 가장 예쁠 때이고 2월 위미리 동백군락지를 방문하면 좀 아쉬운 상황을 볼 수 있을 겁니다.



해마다 날씨에 따라 꽃이 피고 떨어지는 시기가 다른데 보통 2월 중순 정도까지는 바닥에 떨어진 꽃잎과 함께 볼만하고요 2월 말이면 위미리 동백군락지는 끝입니다. 또한 3월이면 볼 것이 거의 없다고 봐야할 겁니다.






위미리 동백군락지 제주 동백수목원 가 제주도 동백꽃 명소로 최고 사랑을 받는 이유는 오직 동백꽃만 있기 때문이고 나무들이 엄청 큽니다. 2 ~ 3m는 되어보이고 그 이상인 것 같기도 합니다. 위미리 동백군락지인 제주 동백수목원을 방문했을 때 저도 넘넘 예뻐서 크게 감동받았고 행복했습니다.


동백 포레스트를 건너 뛰더라도 위미리 동백군락지는 꼭 추천하는 곳이구요 가장 예쁠 때는 12월 ~ 1월이니 12월 제주도 2박 3일 여행코스로 꼭 포함시켜야겠지요.




위미리 동백 군락지와 동백 포레스트를 올 때에는 삼각대나 셀카봉을 챙기면 좋습니다. 알록달록 만들어놓은 실외 조형물이 없어도 환하게 빛나는 동백꽃 하나만으로도 따스한 감성을 느낄 수 있는 겨울 제주도의 진정한 여행명소입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